[ 해외 인터넷 모형 주문 대행 서비스 ]


1. 해외 인터넷 모형 주문 대행 서비스 개요


  - 해외 모형 판매 사이트를 이용하여 주문을 하고는 싶은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께서는
    홈지기에게 E-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소정의 수수료(총 비용의 10%)로 절차를 대신해 드립니다.
    (해외 신용카드 사용이 염려 되시는 분이나, 신용카드가 국내용으로 제한되어 있는 분께 추천)

  - 대금청구는 상품이 해외에서 선적된 후, 제 신용카드에서 먼저 결재가 완료되면,
    신용카드청구서 사본을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청구서 내용을 확인한 후 신용카드 청구대금에 제 수수료를 추가하여 재계산된
    금액을 알려 드리면 해당 대금을 제 통장에 입금하여 주시면 됩니다.

  - 수수료는 총 비용(상품 가격 + 국제운송비용 + 관세 + 국내 택배비용의 합계)의 10%이며,
    총 비용이 5만원 이하인 경우엔 5천원의 기본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또한, 제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이트에 주문하는 경우엔 5천원을 추가하여 청구합니다.
    (이것은 신용카드 신규 등록시 사용하는 국제통화료 및 위험부담금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 계산실례 ****

     < 모형 가격 $200.00, 국제운송비용 $30.00 이고,
        환가료(신용카드 회사에서 청구하는 수수료 개념)를 포함한 환율이 1.00 달러당 1,350 일 경우 >
               금 액(원)
상품대금 (제품값 + 국제 운송료) * 환율 (200달러 + 30달러) * 1,350 310,500
    관세법에 의한 간이과세율 20% 상품대금*20% => 310,500*20% 62,100
국내운송 현대택배를 이용한 국내택배비 택배 기본료 7,000
        379,600
수 수 료 주문대행 수수료 10% 379,600 * 10% 37,960
        417,560
- 모형 주문 대행 절차 1) 주문하고자 하는 상품 검색 2) 해당 사이트의 이름과 주소, 주문하고자 하는 상품 내역을 홈지기에게 E-메일로 알림 주의 : 주문 상품을 받으실 주소와 받으실 분의 이름, 전화번호 기재 3) 주문 대행 계약금을 홈지기의 은행구좌로 송금 (계약금은 예상 비용의 50% 이상 금액) 계좌번호 : 한미은행 410-04404-260, 예금주 이동연 4) 모형 주문 대행 서비스 정식 착수 5) 진행상황 수시로 E-메일 알림 6) 주문 상품 홈지기 자택으로 도착 7) 신용카드 회사에 카드 대금 문의 및 증빙 서류 구비 (각종 청구서 스캔 파일 등) 8) 카드 비용 발생 내역 E-메일 통보 및 잔금 내역 통보 9) 잔금 입금 확인 10) 주문 대행 상품 택배 발송 (현대택배 이용, 택배기본료 7천원)
		가까운 주변에 쓸만한 모형점도 없고,
		전문 모형점에 가보아도 원하는 바로 그 모형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또는 죽었다 깨어나도 몇 년 안에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모형이다,
		라고 판단되는 분들은 이 페이지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모형들이 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바로 그 모형을 구하기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바로 그럴때...
	인터넷이라는 비장의 무기를 사용해보시기 바란다.
	일단 어떻게 검색을 하고, 어떻게 주문을 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지를 알게 되면 이보다 더 편한 방법도 없다.
	자, 그럼 차근 차근 알아보기로 하자.
2. 인터넷에서 검색 방법 - 우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모형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를 찾아야 한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누군가가 정리해 놓은 사이트를 클릭하는 것이 빠르고 믿을만 하다. 왜냐하면 그런 사이트는 그 누군가가 방문해보고 자신이 판단하기에 추천할 만 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링크를 해 놓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모뎀 사용자는 전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 외에는 야후나 알타비스타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열심히 찾아야 할것이다. - 일단 그런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어떤 방식으로 검색을 해야 빠른 시간에 원하는 물건을 찾을 수 있는지 그곳에서 제공하는 검색기를 살펴본다. 취급하는 상품이 수없이 많은 사이트는 대부분 검색기를 갖추고 있다. -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를 살펴보고 그 카테고리에 접속한 후 자신이 알고 있는 어떤 특정 단어를 검색어로 입력하면 대부분의 경우 원하는 상품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잘 정리된 사이트는 메이커별, 분야별, 발매시기별 등으로 아주 친절하게 분류를 해 놓은것을 볼 수 있다. - 실험적으로 아래 두군데의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인터넷의 참맛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일본의 하비링크재팬 : http://www.hlj.com/
미국의 하비웹 : http://hobbyweb.com/
하비웹 주문 상태 확인


3. 인터넷으로 상품 주문하는 방법

  - 원하는 물건을 찾았다면 이제 주문을 할 차례이다.
    한글 사이트는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으므로 별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영문으로 이루어진 사이트는 왠지 거부감부터 느끼기 때문에 누군가가 조언을 해준다면 
    좋을 것이라 생각되어 이 글을 작성한다.
    자세한 내용은 옆에 영한사전을 끼고 하나하나 분석해보면 알 수 있다.
    여기서는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몇가지만 언급하기로 한다.

  - 어떤일이 있어도 신용카드 번호를 인터넷을 이용하여 곧바로 알려주지 말것.
    요즘에는 보안 시스템을 제대로 갖춘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지만 아직은 위험하다.
    신용카드 번호를 인터넷으로 전송하는것은 거의 100% 해킹 당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아직은 피해 사례가 보도 되는 것이 별로 눈에 띄지 않지만 아주 위험하고 경계해야 할 사항이다.
    반드시 팩스나 전화를 이용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일단 신용카드번호가 등록되고 나면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될때 까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

  - 기다림에 익숙해져야 한다.
    사실 전문 수입업자가 아닌 일반인들은, 주문할 때 한두개의 상품만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경우 선적시기가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보인다.
    98년 1월에 일본의 하비링크재팬으로 하세가와의 '켄우드 포르쉐 르망 1/24'를 주문하여 받은적이
    있는데 무려 두달 반이 소요됐었다.
    상품 발송이 완료된 후에 카드 대금 청구를 하기 때문에 그 전에 돈이 빠져 나가는 일은 없다.

  - 이 정도만 유의한다면 인터넷으로 모형을 구한다 해서 별다른 피해를 입을 일은 없을것이다.
    단지 현재와 같은 고환율 시기에는 국내에서 구하는것보다 부대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것이다.
    따라서 환율 변동 추이를 살펴 보다가 어느정도 하락했을때 구입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상품을 받을때는 세관에 관세를 물지 않는것으로 보인다.

    [정정합니다]

    지금까지는 인터넷으로 주문한 상품에 대하여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사실은 운좋게도 상품대금이 그리 크지 않아서 무사 통과된 경우였습니다.
    관세법에 의거하여 모든 수입상품은 8%의 일반관세와 10%의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구매자는 상품대금과 운송비를 합한 금액의 약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단, 금액이 작거나 부피가 작은 상품인 경우에는 무사 통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상품비용과 국제운송비용을 합한 금액이 10만원이 넘는 경우 세금이 부과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10만원이 넘어도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좋게 통과되기를 기원하는 수밖에.... ^_^

  - 관세에 대하여...[ 관세영수증 참고 ]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모형에 대하여 얼마전까지는 관세를 전혀 물지 않는 것으로 알았으나,
    알아본 바 실제로는 8%의 관세와 10%의 부가세를 국세법에 따라 납부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그러나 세관에서 선물이나 샘플로 간주하는 경우엔 면세가 되기도 한다.






E-mail : 모형 주문 대행 서비스 의뢰 Porsche 911 GT